영화 엑스맨으로 우리가 익숙한 배우 팜케 얀센이 주연한 미스터리 스릴려 영화 록트인이 넷플릭스에 공개되었습니다. 혼수상태에 빠진 캐서린이라는 여인으로 시작하는 영화 록트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록트인 정보
2023년 11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원제는 “Locked In”입니다. 영화 초반에 혼수상태에 빠져있던 주인공 ‘캐서린’을 중심으로 이야기는 펼쳐집니다.
그녀가 왜 혼수상태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미스터리가 점차 풀리면서 긴장감을 조성하려 시도했으나, 이야기의 전개가 예측이 쉽고 마지막 반전이 그다지 충격적이지 못해 조금 아쉽습니다.
작품 개요
-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공포
- 공개일 : 2023년 11월 1일
- 러닝타임 : 96분
- 국가 : 미국, 프랑스, 영국
- 스트리밍 플랫폼 : 넷플릭스
- 감독 : 누르와치
- 출연진 : 팜케 얀센, 로즈 윌리엄스, 아렉스 하셀, 핀 콜, 안나 프릴
- 평가 IMDB 5.1점, 로튼토마토 평론가 점수 33점, 관람객 점수 20점
이 영화는 현재 온라인 평점 사이트에서 다소 낮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예측 가능한 스토리 라인과 다소 허무한 결말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릴러와 미스터리 장르의 팬이라면 킬링타임용으로 한번쯤은 가볍게 시청해볼만한 작품입니다. 배우들의 연기력이 훌륭하며 몇몇의 장면들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제목 록트인 뜻 “Locked In”
제목 록트인의 뜻은 감금 증후군을 의미하며 이는 영화 속 캐서린의 상태와 그녀의 주변 인물들이 겪는 내적, 외적 감금 상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캐서린이 혼수 상태에 빠진 이유
캐서린은 심각하게 부상을 입어 움직일 수 없는 혼수상태에 빠져있는데요, 그 때 캐서린과 가까워보이는 리나가 병원에 찾아옵니다.
캐서린은 한 때 잘나가던 할리우드 배우였고 재벌 남편과 결혼하여 부족함 없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 하지만 남편은 전 재산을 아픈 아들 제이미에게 남기고 세상을 떠났고, 캐서린은 아픈 제이미를 돌보며 살아갑니다.
리나는 캐서린의 저택에서 살며 제이미를 돌보는 일을 전담하고 있었습니다. 제이미를 돌보다 보니 정이들어 리나는 제이미와 사랑에 빠졌는데 캐서린은 리나가 재산을 노리고 결혼하려 한다 생각하고 그녀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영화에서 캐서린과 리나 사이의 이야기가 전개되며 사건이 일어나는 듯 하지만 중반 이후 이야기는 쉽게 예측 가능하도록 흘러갑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장르의 영화를 많이 보지는 않아서 마지막 반전이 그래도 흥미있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리나와 캐서린, 그리고 그외의 인물 로런스와 간호사 사이의 사건들을 한 번 감상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